이 코너는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와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기쁨방은 공무원들의 각종 미담사례, 봉사체험활동, 창의적인 업무수행 등을 게재하는 공간이며, 나눔방은 시민여러분이 칭찬하고 싶은 포항시민이나 숨은 선행인을 게재하여 화합, 칭찬, 격려의 창을 열어가는 공간입니다. 매력있는 도시, 함께하는 포항은 더욱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본게시판의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주무관 권희경 선생님 칭찬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1월 21일 금요일 오후 늦게 출생 신고를 하러 갔습니다.  
아내의 건강문제로 태아 보험을 가입하지 못하여 아이가 출산 되자 말자 아이 보험 가입을 위해 반드시 그날 출생신고를 한 뒤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했었습니다.  
 
타지인 경주에서 와서 그쪽 면사무소 담당자분과 소통도 필요했는데, 소통도 도와주셨습니다. 6시가 넘어서 끝까지 주민번호가 등록될 시간까지 기다려주시고 등록되고 나서 무인 발권기에서 아이의 주민등록 등본까지 발급하는 것도 도와 주셨습니다.  
결국 6시 20분 정도에 선생님 덕분에 무사히 주민번호와 주민등록등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등본을 받고 나서 그날 밤에 무사히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태어난 날에 할 수 있어서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금요일 늦은 시간도착하여 업무시간이 지나서 완료가 될 것임을 아시면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도와주신 권희경 선생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함께하여 상사분 (팀장님)으로 보이시는 머리가 짧으신 여성분께서도 업무시간이 지나서까지 도와주셨습니다.  
두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한해 되세요.  
경주에서 지영배 드림
  • 태그 출생신고,주민등록등본,무인발권기,가족관계등록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