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을 칭찬합니다.
오늘도 민생을 잘 돌보고 계시는 포항시장입니까???? 
 
22년 9월 태풍 힌남노로 오천우방2차 지하주차장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오천주민입니다.  
1년 전 태풍이 휩쓴 흔적은 경제적.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스란히 남아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금도 그 날이 생각나는것은 사고 후 몇 일지난 낮 시간이 아닌 인적없은 저녁시간 쯤하여 포항시장과 수행원 한 명은 인적없는 아파트를 기웃거리고 있는 모습에 저는 눈물 범벅이였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1년의 시간 동안 조금의 비라도 내릴라치면 밤 잠을 이루지 못하고 창밖 넘어 냉천교만 하염없이 바라보는 습관 생겼습니  
다.  
냉천교는 포항시청에서 공사 소식만 있고 높게 쌓여있는 흙들로 변합없이 1년동안 방치되어있습니다.  
 
포항시청에 전화하여 장마. 태풍으로 빠른 공사진행을 요청하였으나 여러가지 이유로 아직까지 공사는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외출 길에 냉청교에 작은트럭 한 대가 흙을 옆으로 옮기는 시늉만하고 있는 모습에 화가 치밀올랐습니다.  
왠일로 냉천교에 트럭 한 대가 보인다했더니 저녁 9시에 문자를 받았습니다.  
밤사이 많은 비가 많이 내린다고 배수로를 정비하라는 . .. . .ㅠㅠ  
 
냉천교에 쌓여있는 흙더미를 하루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많은 비에 흙들은 당연히 하부쪽으로 떠내려가서 제2의 힌남노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습니다.  
 
민생을 돌봐야하는 포항시장은  
많은 희생이 있었던 냉천교 현장을 올 해 장마와 태풍 소식 전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확인해봐야 되지 않았을까요???  
쌓여만 가는 포항시의 문자는 있지만 냉천교의 사고현장 수습은 그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고  
만약  
제 2의 힌남노 사고가 발생한다면 포항시에서는 천재지변이며 작은 트럭 한 대로 공사를 계속하고 있었다고 변병을하며 문자를 보냈으니 문제 될 것이 없다라는 지난 해처럼 오천주민에게만 책임을 전가 할 것입니다.  
 
사고 후 여기 오천주민들은 그 어떠한 보상과 사과도 받지 못하였고 오늘도 뜬 눈으로 밤을 보내며 냉천교를 바라봐야 될 듯합니다.  
비가 내린다는 소식에도 언쩨쯤 저는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을까요??  
하루빨리 냉천교 배수 공사완료에 더 이상 수면장애를 없이 이 밤을 보낼 수 있었으면하는 바램입니다 
 
 
포항시청의 답변내용 
태풍 힌남노 냉천 재해복구사업 추진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칭찬합니다 게시판을 통해 작성하신 내용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태풍 힌남노 냉천 재해복구사업 관련 민원"으로 이해 됩니다.  
<민원제기 내용에 대한 답변>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해당 공사는 경상북도청에서 6월초 착수하여 현재 통수면적 확보를 위한 하상정비를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주거 밀집 구간 및 취약구간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시공함으로써 본격적인 재해 복구공사가 수행중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외부로 반출된 사토량은 25t덤프 240대분인 약 300,000㎥입니다.  
나. 또한 구조물공 설치를 위하여 기존 시설물 깨기 작업도 병행하여 재해복구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자 노력중에 있습니다. 태풍 카눈 내습 전에는 냉천 하상 내 폐기물 6천톤 외부 반출 및 일부 하상정비를 실시하여 통수단면 확보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다. 본 공사 추진과 관련하여 우리시는 경상북도청과 협의하여 지역주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혹시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포항시청 홈페이지의 전자민원 '민원신청' 게시판 또는 '시정에바란다' 게시판를 이용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포항시청 답변에 대한 문의를해봅니다. 
1. 22년 9월 사고 후 1년이 가까운 23년 6월 부터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는것이 바른 답변인지 가 궁금하며 
 
2. 주거 밀집 구간 및 취약구간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시공함으로써 본격적인 재해 복구공사가 수행중이라고 하였는데 그 지역이 어디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많은 희생이 있었던 냉천교 옆 신세계우방2차를 기준으로 걍변도로 옆 보도블륵은 사고 후 그대로의 모습으로 아직도 시민들이 걸어 다닐 수 없음을 알고있는지 궁금합니다. 
 
3. 이강덕시장의 거주지가 문덕으로 알고 있는데 출.퇴근 거리에 이러한 모습들이 들어오기는 할까요???? 
 
4. 경상북도협의라는 얘기에 그저 답답함이 앞서네요. 
포항시장이라니라 경상북도와 협의라는 무책임에 우리는 어디 시민입니까??? 아무런 대책없이 장마.태풍 . . .으로 또다시 그 누군가 희생을하고 책임은 그 어느 누구도 없는 그런 일들이 반복되어야만 할까요???  
 
이강덕 시장님 제발 부탁드립니다. 출.퇴근길에 좀 더 밝은 눈으로 오천주변을 한 번이라도 주위깊에 봐주기를 말입니다.
  • 태그 포항시장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