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코너는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와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기쁨방은 공무원들의 각종 미담사례, 봉사체험활동, 창의적인 업무수행 등을 게재하는 공간이며, 나눔방은 시민여러분이 칭찬하고 싶은 포항시민이나 숨은 선행인을 게재하여 화합, 칭찬, 격려의 창을 열어가는 공간입니다. 매력있는 도시, 함께하는 포항은 더욱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본게시판의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 농지은행부 김미자직원분의 심플한 업무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언제나 신속성과 그 전문적 업무는 민원인의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게 되는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 농지은행부 김미자직원분의 심플한 업무에 감사함과 찬사의 응원을 보냅니다. 
 
본 민원인은 몇 년 전부터 농지원부에 대한 상담과 농지에 대한 임차 절차 등을 문의하기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 방문하게 되고, 농지원부에 대한 상담과 농지에 대한 임차 절차 등을 문의하게 되었던 사실이 있습니다.  
 
해당 농지은행부 김미자 담당자님의 명쾌한 업무태도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농어촌공사의 이미지와는 너무나 다른 전문성과 고운 인성의 느낌이 드는 건, 그 친절함과 해박한 업무지식은 두말나위없이 본연의 업무는 더없이 충실하다는 걸 여실히 보여주셨습니다.  
 
해당 농어촌공사 농지은행부 업무에 대한 문의를 하면 그 어떤 상황에서도 전혀 개의치 않으시고, 명확한 답변을 해주시는 그 업무의 전문성에 가슴 먹먹함으로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평소 자주 겪지 않았던 농어촌공사의 업무 전문성에 이게 바로 선진국형의 전문화된 농어촌공사의 업무라는 걸 실감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업무에 임하는 자세는 직업적 혼이 담긴 업무라 여겨졌습니다. 
 
복잡 다양한 농어촌공사의 대한 궁금증의 답을 얻고자 하면 유권해석은 거침없이 명쾌함으로 답을 주셨기에 몇 년이 지났지만 응원의 글을 올린다면서도 제 짧은 글 재주로는 김미자 담당자님의 그 탁월한 전문성을 가히 표현이 될까에 늘 주저하게 됐습니다. 
 
예컨대, 
주민센터 또는 면사무소에서 농지원부를 접수를 했다? 하지 않았다? 등 오가는 답변들, 중에 제가 접수를 했다? 주민센터 해당공무님은 확인이 안 된다? 서류를 접수했는데 접수된 사실이 없다? 그야말로 본인 입장에서는 감정 정리가 안 되고 따지고 싶어도 뭣이 어디서 잘못된 것인지를 모르게 되고, 단 해당주민센터에 당일 날 가기전에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에서 뗀 접수된 증명을 보이니 무엇이 어디서 잘못 되었는지에 대한 유권해석 조차 되지 않았지만, 단 농어촌공사에서 발급된 자료가 재차 확인이 되다보니 그때서야 해결해 주시겠다는 답을 얻게 되면서 확실한 건 김미자당담자님께서만 확실한 업무가 증명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 몇 년에 몇 번 뵙고 정말 업무 잘 하신다? 라고 남다른 업무 전문성에 놀랐던 기억에 이번에 다시 업무의 명확성을 확인하고 나서야 격려의 글을 올려야겠다는 걸 절감하게 됐습니다. 
 
김미자 담당자님의 업무 자세야말로 그야말로 선진국형의 혁신적인 최상의 업무를 엿보게 되어 좋은 이미지로 각인되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민원인들도 아마 저와 똑 같은 감명을 받고도 남음있었으리라 확신하게 됩니다.  
 
농지은행부 김미자 담장자님의 업무를 겪으면서 농어촌공사의 그 탁월한 업무를 여타 일반행정공무원을 비교하게 되면서, 문득 떠오르는 독일재상의 비스마르크의 문구가 떠올리게 됐습니다. 
 
“우매한 사람은 경험에서 배우고, 지혜로운 사람은 역사에서 배운다” 라는 그 의미가 와닿게 하는 요인이 이미 어떤 조건에서도 김미자담당자님이야말로 이미 준비된 업무 매뉴얼이 철저하시구나? 하는 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 감명받게 되더군요.  
 
농어촌공사의 업무에 대한 무지한 민원인 입장에서는 그 디테일한 전문적인 설명을 민원인이 알기쉽게 설명해주시는 김미자 담당님의 그 인성 또한 어디서도 찾기가 힘든 인격체라 느껴지게 되어 업무에 대한 찬사는 물론이거니와 그 아름다운 인성을 글로나마 표현하게 됩니다. 
 
농어촌공사 업무가 어렵다는 건 이미 각인 돼 있었지만, 그 전문성과 성실함, 디테일하면서도 집요한 업무 태도는 모든 농어촌공사의 업무의 표상이 되고도 남음이 있다고 보여져서 정말 다시 한 번 더 농지은행부 김미자담당자님에 대한 힘찬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 태그 칭찬합니다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