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코너는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와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기쁨방은 공무원들의 각종 미담사례, 봉사체험활동, 창의적인 업무수행 등을 게재하는 공간이며, 나눔방은 시민여러분이 칭찬하고 싶은 포항시민이나 숨은 선행인을 게재하여 화합, 칭찬, 격려의 창을 열어가는 공간입니다. 매력있는 도시, 함께하는 포항은 더욱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본게시판의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시민의 소중한 목숨을 구한 경찰관!!
저는 인덕동에 살고 있는 남수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두서없이 글을 쓰게 된 것은 너무나 고마운 경찰아저씨가 있어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어서입니다. 
 
지난 1월 19일(일요일) 오천읍의 주민 복지시설인 포은실내 체육관을 대관하여 배드민턴 동호인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회원 중 1명이 열심히 운동 후 10시경 바람을 쐬겠다고 밖으로 나갔고 나머지 회원들은 계속 운동 중에 갑자기 바깥이 소란하여 나가보니 바람을 쐬겠다고 나간 회원이 119 엠블란스를 타고 떠나는게 보였습니다. 
 
후에 자초지종을 알아보니 그 회원이 체육관 바깥에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심정지로 쓰러졌으며 그때 실내체육관과 접한 풋살구장에서 운동 중이던 경찰관 두분(김현필, 김정구)과 군인 한명(최민원)이 회원을 발견하고 번갈아 가며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여 119가 올 때 쯤 의식이 되돌아 왔고 이 회원은 병원으로 무사히 후송되어 응급가료 후 지금은 건강을 되찾아 일상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위의 세분 덕분에 회원과 다시 즐겁게 운동을 할수있게 된 것 같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경찰관중 한분은 몇 년전에도 응급소생술로 한분을 구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경찰관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게 너무 든든하고 자랑스럽습니다. 
 
  • 태그 심폐소생술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