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코너는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와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입니다. 기쁨방은 공무원들의 각종 미담사례, 봉사체험활동, 창의적인 업무수행 등을 게재하는 공간이며, 나눔방은 시민여러분이 칭찬하고 싶은 포항시민이나 숨은 선행인을 게재하여 화합, 칭찬, 격려의 창을 열어가는 공간입니다. 매력있는 도시, 함께하는 포항은 더욱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본게시판의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게시물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을 볼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포항공항 문화관광해설사 조순미님을 칭찬합니다.
지난 5월 5일부터 8일까지 해파랑길을 걷기위해 5일아침 제주를 출발해 포항공항을 방문했다. 
나와 직접 연관은 없었으나 같은 비행기로 도착한 것으로 추정되는 한 가족분들을 위해 구룡포로 가는 버스편과 주변 관광지를 안내해주는 안내원을 공항앞 버스정류소에서 지켜보게 되었다. 
공항 앞 BIS기기 앞에서 버스노선을 설명하는 도중 900번 버스가 무정차 진행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때 조순미 해설사는 발을 동동 구르며, 마치 자신의 일인냥 무정차 통과한 버스에 대한 원망과 ,안내하던 가족이 타지 못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교차하면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는 것을 보면서 포항을 찾아온 사람들은 정말로 정성을 다해 안내하고 있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조 해설사는 미안함을 대신하기 위해서인지 포항 관광 안내 홍보물을 여러가지 챙겨와 버스를 타지못한 가족들에게 전해주는 작은 정성이 나의 마음을 흐뭇하게 해주었다. 
이후 그 가족은 차량 렌트를 하기 위하여 발길을 돌렸고, 그 이후에는 우리 일행에게도 포항의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정성을 다해 설명해 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포항 해파랑길을 걸을 수 있었다.
  • 태그 #포항공항,#문화관광해설사,#조순미,#해파랑길
  • IP O.O.O.O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