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응대행동
- 고객이 식사 후 계산서를 들고 오는지 확인하고 들고 오지 않을 경우 직접 계산서를 들고 와서 정산절차를 진행합니다.
- 계산 시 고객의 만족도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부족한 부분이나 좋지 않은 이야기는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응대멘트
- 단점을 얘기 할 경우,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희가 미처 그 부분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정도의 멘트를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 고객의 불만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 카드나 현금을 받을 시, "결제 도와드리겠습니다." "카드 받았습니다." "OOO원 맞으시죠?" 카드 사인은 고객이 직접하도록 합니다.